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후 저품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현상 어떻게 해야하나요?

by 언쓰 2021. 5. 11.
반응형

지난번에 다시 복귀한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 누락되는 것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죠.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저는 그 원인이 2차 도메인을 연결했기 때문이 아닐가하고 생각하고 있었고, 여전히 그런 것 같아요. 혹시나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까 하고 지난번에 글을 올린 이후로 일주일을 더 기다려보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여전히 같은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동후 네이버 검색노출 누락 현상

운영하는 블로그 중에서 2차 도메인 주소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2개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는 의미에서 그 중 하나의 블로그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matam.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보면,

수집 현황은 계속해서 제로인 상태입니다. 봇이 왔다 가지 않고서야 당연히 새로 올리는 글들에 대해서도 노출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네이버를 제외한 다음, 구글에서는 정상적으로 수집이 되고 있어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여러개의 블로그 중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하나의 주제만으로 새로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어서 다시 시작을 했었는데, 복귀하고 몇일동안은 수집도 잘 되는 것 같더니, 어느 순간부터는 네이버 봇이 단 한차례도 다녀가지 않는 블로그가 되어버렸습니다.

 

 

 

수동으로 수집을 요청한 결과를 보면,

이상하게도 5월달부터 계속 수집보류가 처리결과로 뜹니다. 그것도 바로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수집요청을 하면 3~4일 정도는 수집요청이 계속 떠있다가 보류가 뜨더군요. 사이트맵과 rss도 지웠다가 새로 제출해봐도 정상적으로 돌아오지는 않네요.

 

제가 운영하는 메인 블로그도 아닌, 그렇게 중요도가 높은 블로그가 아니라서 시간을 조금 두고 기다려볼려고 했는데, 슬슬 답답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양은 아니지만 해당 블로그에 작성한 100개 정도의 포스팅이 아깝기도 하고 말이죠.

 

발행된 글들을 모두 비공개했다가 포스팅 주소를 숫자가 아닌 문자로 바꿀지,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옮겨야할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고 상황이 나아지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