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IT·자동차

가성비 좋은 게이밍 키보드, COX CV108 완전방수 기계식 키보드

by 언쓰 2020. 12. 12.
반응형

오늘은 제가 정말 저렴하게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저렴한만큼 단점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충분히 많다고 생각되어지는 제품이에요.

 

 

 

제가 소개드릴 기계식 키보드는 'COX CV108 V광축 키보드'입니다.

원래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이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곳에서는 2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더군요. 게이밍 키보드치고 가격이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클릭(청축), 리니어(적축), 넌클릭(갈축) 이렇게 접점을 고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구매한 곳에는 재고가 없는지 키보드 색상만 선택이 가능하더군요.

 

 

 

저는 다른 색상보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아서 다크브라운 색상으로 주문했습니다. 제 눈에는 화이트 키캡이 있는 베이지 색상도 예뻐보였는데, 추가로 키보드를 구매할 일이 생기면 그걸로 구매해야겠습니다.

 

박스 안에는 키보드가 들어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답게 꽤 묵직합니다. 그 동안 집에서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를 오래 사용했었는데, 이사온 집에 작업실을 만들기도 해서 조금 클릭음이 크더라도 PC방 감성을 느끼고 싶어서 교체하게 되었어요.

 

 

 

구성품으로 키보드에 먼지가 쌓이면 청소할 수 있는 전용 브러쉬와 키캡을 제거할 수 있는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어두운 우드 디자인에 다크브라운색 키캡이 조화된 키보드 디자인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흰색 키캡처럼 색이 쉽게 변할 것 같지도 않고, 완전 검정색처럼 먼지 쌓이는 것도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키보드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도 잘 고장날 것 같지 않게 튼튼해 보였고, 선을 정리할 수 있는 벨크로도 붙어있어서 여유분의 길이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완전 방수가 된다는 점입니다.

나노분사방식의 코팅을 통해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된다고 해요. 저 같은 경우는 아메리카노를 옆에 두고 컴퓨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수로 키보드에 쏟더라도 안심할 수 있으니 확실한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고가의 키보드는 방수기능을 품고 있지만 이 정도의 가격대에서 방수기능을 가지고 있다는게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백라이트가 RGB로 여러가지 색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화이트 단색의 백라이트만 지원합니다. 흰색보다는 베이지나 아이보리색 계열의 백라이트 같아요. 집에서 사용하는거라서 이런 깔끔한 색이 더 좋았습니다.

 

 

 

구성품에 함께 들어있던 리무버로 키캡을 제거해보니 청축의 접점이 보입니다. 청축은 타건감이 가벼운 감이 있고, 너무 소리가 경쾌하게 나서 청축보다는 적축이나 갈축을 선호하는 편이긴 한데, 또 몇일 사용하다보니 적응이 되었는지 타자를 치는게 나름 재밌습니다.

 

 

 

전체적으로 키보드는 마음에 듭니다. 응답속도도 빠른 것 같고, IP68등급 방수지원에, 무한키동시입력, 거기다 1년 무상보증 서비스도 지원하니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담점이라고 해야할지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타자를 칠 때 한번씩 '팅팅'거리는 스프링 튀는 소리가 들립니다. 아주 미세한 소리라고는 하지만 예민한 사람에게는 충분히 거슬릴 수 있을 겉 같아요.

 

 

 

마지막으로 그 밖에 제품의 스펙은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모델명 : CV108 WOOD V광축 완전방수 교체축 단일 LED 게이밍

색상 : 다크 브라운/레드 브라운/베이지

키보드 방식 : 적외선(V 옵티컬 스위치, 스위치 교체 타입)

스위치(키) 수명 : 1억회

키 개수 : 108Key

반응속도 : 102ms

키 재질 : ABS 이중사출 키캡

사이즈 : 440.5 x 134 x 28.7mm

무게 : 1,020g


 

아쉬운 점이 없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정말 훌륭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저렴한 제품의 경우는 마감이 좋지 않거나 내구성이 약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반면, 이 제품은 받자마자 만듬새가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거든요. 저렴하게, PC방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가성비 좋은 이 제품을 추천드려봅니다.

반응형

댓글